부산교통공사의 2022년 하반기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부산 도시철도를 건설, 운영하고 있는 부산광역시 산하 지방공기업입니다. 

1. 부산교통공사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부산교통공사는 이번 9급 채용에서 운영직, 토목직, 전기직, 신호직, 운전직 분야에서 총 60명을 채용합니다. 세부적으로는 운영직에 행정학 11명, 경영학 12명, 경제학 5명, 법학 2명, 회계학 2명, 전산 2명을 채용하므로 운영직 선발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전형별 채용인원으로는 일반 전형을 제외하고 행정학 분야에 장애인 4명, 면허·자격 분야에 전산 2명, 운전직 6명, 전기직 분야에 기능인재 2명을 선발합니다.

2. 부산교통공사 응시자격

별도의 응시자격은 없으나 지역제한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에 있는 자, 혹은 해당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있던 기간이 3년 이상인 자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단, 운전직 응시대상자는 지역제한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운영직(전산) 응시 대상자는 아래 전산관련 자격증 중 하나를 소지해야 합니다.

기술사: 컴퓨터시스템응용, 정보통신, 정보관리
기사: 전자계산기, 정보통신, 정보처리, 전자계산기조직응용, 정보보안

운전직 응시 대상자는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철도안전법 제11조(운전면허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이면 됩니다.

3. 부산교통공사 연봉

부산교통공사 연봉은 별도 공시되고 있지 않아 잡코리아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잡코리아 기준 부산교통공사의 신입사원 초봉은 3321만원 선입니다. 평균근속연수 약 16.3년을 기준으로 산정한 정규직 직원의 1인당 평균연봉은 약 7539만원 수준입니다.

4. 부산교통공사 지원서 접수방법

부산교통공사는 채용 홈페이지  https://humetro.saramin.co.kr/service/humetro/index.aspx 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5. 부산교통공사 지원팁

부산교통공사의 인재상은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인재' 입니다. 공사 홈페이지에 제시된 내용을 참고하여 도전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진취적인 마인드, 능동적인 자세로 미래를 준비하고 발전시키는 자세, 담당분야의 전문성을 추구하는 열정 등을 강조하여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