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서란?

견적서란 거래에 앞서 발생할 비용을 미리 산출하여 수량, 단가, 금액에 따른 부가세 등을 상세히 기재한 문서입니다. 주로 사업자와 사업자, 사업자와 개인 간 거래에 이용됩니다. 단, 견적서 발행이 거래와 즉시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품목의 견적을 A회사와 B회사에서 받은 뒤 비교해서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견적서란 말 그대로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 발행하는 것이고, 추후 거래를 결정할 경우 발행한 견적서를 토대로 거래를 진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견적서 발행 과정에서 가격을 조율하거나 조정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견적서 항목

견적서에는 작성일자(견적을 산출한 날짜)와 견적을 내는 업체 정보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업체의 상호, 사업자번호, 대표자, 소재지, 업태, 업종 등을 기재합니다. 그 밖에 거래를 희망하는 물품의 품명과 규격, 수량, 단가를 정확하게 표기해야 합니다. 가격을 계산할 때는 부가세를 제외한 실제 품목의 가격 즉,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를 더한 합계 금액을 기재하면 됩니다.

견적서 양식

 

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아래에서 견적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 양식은 xlsx 엑셀 파일과 pdf 파일로 구분하여 첨부합니다. 필요한 형식의 파일을 무료 다운 받아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부 항목 역시 수정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견적서 양식 PDF.pdf
0.05MB
견적서 양식 엑셀.xlsx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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