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2022년 하반기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기업의 연구개발 성과물이 국내외 시장에서 요구하는 성능 및 안전요건에 충족하는지 여부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검증함으로써, 국민안전 확보와 기업경쟁력 제고 및 수출증대에 이바지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업종은 산업기술혁신촉진법 제41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1.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이번 채용에서는 일반직, 공무직 분야에서 총 31명을 선발합니다. 세부적으로는 사업분야 27명, 행정분야 4명으로 사업분야 선발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사업분야에서는 신입 9명, 경력 12명, 공무직 신입 6명을 채용하고 행정분야에서는 신입 1명, 경력 3명을 채용합니다.

공무직 신입의 경우 채용분야가 행정지원(서무) 5명, GLP시험 동물관리 1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직 신입은 검사업무 및 품질인증, 환경측정기기 시험평가 및 국책과제, 항공분야 업무개발, 이차전지 시험 및 연구, 환경측정기기 시험평가, 환경 및 소재분야 기술평가, 산업공정부산물 재자원화 기술개발, 길이시험 평가분야, 시험교정사업 영업 마케팅, 경영기획 등으로 세분화된 각 분야에서 1명씩을 모집합니다. 모집학력과 근무지가 모두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력직 모집 분야 역시 분야별 각 1명을 채용하고 채용분야가 다르므로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2.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응시자격

모집 분야에서 안내된 학력 이외에 별도 응시자격은 없습니다.단, 모집전공의 경우 복수전공도 인정된다고 합니다.

3.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연봉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연봉은 2022년 예산 기준 신입사원 초임 4329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평균근속연수 약 14년을 기준으로 산정한 정규직 직원의 1인당 평균연봉은 약 8890만원 수준입니다. 다만 이번 채용의 경우 3개월 시보기간 후 평가를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하므로 신입직의 경우 3개월 간 채용형 인턴으로 근무하며, 세전 월205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4. 지원서 접수방법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채용 홈페이지  https://ktl.recruiter.co.kr/appsite/company/index 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5.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지원 꿀팁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인재상은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발전하고 책임지는 혁신 인재' 입니다. 전문성, 책임감, 기술력, 리더십, 열정, 적극성, 소통, 실천 등 키워드를 강조하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밖에 기관의 핵심가치 등도 반드시 살펴봐야 할 부분입니다. 모든 가치를 두루두루 갖추고 있다는 어필보다는 자신이 가진 한두가지의 확실한 장점을 경험에 빗대어 자소서 뱡향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